디아스포라

반응형

1. 우유+초콜릿, 설탕

두 식품 모두 포화지방산과 콜레스테롤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함께 먹으면 혈중 콜레스테롤이 매우 높아집니다.뿐만아니라 칼로리까지 아주 높아지는데요 특히 밀크초콜릿과 화이트초콜릿에는

유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우유와 설탕을 함께 먹으면 우유에 들어있는 비타민B1의 흡수를 방해합니다.

 

2. 미역과 파

미역은 다량의 칼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파와 함께 섭취할 경우에 파에 다량 함유된 유황성분이 칼슘의 인체흡수를 막아 영양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특히 미역국에는 파를 넣으면 음식의 맛을 느끼는 혀의 미뢰세포 표면을 덮어 음식 고유의 맛을 느끼기 어렵다고 합니다.

 

3. 토마토와 설탕

토마토에는 비타민B가 들어 있어서 인체 내 당질대사를 촉진해 열량 발생을 높여주는데요

설탕을 넣으면 이런 기능을 막아 토마토의 효능을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토마토는 약간의 소금과 먹거나 가급적 그대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4. 시금치+근대, 두부

시금치에는 다량의 옥살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몸속에서 수산석화가 되면 결석이 생기게 됩니다. 수산은 근대에도 많이 들어 있어 함께 섭취하면 담석증을 유발할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두부에 다량 함유된 칼슘 성분과 결합하면 불용성 수산칼슘이 생성되고, 그 결과 칼슘섭취를 방해하고 결석증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5. 오이+무

오이를 자르면 아스코르비나아제라는 효소가 나와 무의 비타민C를 파괴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스코르비나아제는 산에 약하므로 무와 오이를 함께 이용해야 할 때는

오이를 식초와 함께 버무려주면 무의 비타민C 파괴를 막을 수 있습니다.

 

6. 라면+콜라

라면과 콜라는 칼슘흡수를 방해하며, 라면에는 칼슘과 결합하는 성질이 있어 칼슘부족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또한 체내 칼슘이 다량으로 방출되어 치아와 뼈에 좋지 않으며 심지어 골다공증과 충치까지 유발할수 있다고 합니다.

 

7. 스테이크+버터

스테이크로 먹느 소고기에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많은데요 버터도 동물성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

버터에는 소고기를 굽거나 함께 섭취하면 콜레스테롤과 지방의 과잉섭취로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스테이크를 구울때는 식물성기름을 사용하세요~

8. 팥+설탕

설탕이 팥에 함유된 사포닌이라는 좋은 성분을 파괴한다고 합니다.

팥죽과 같은 음식을 먹을땐 설탕 대신 소금으로 간을해서 섭취하는 것이 영양면에서 좋습니다.

 

9. 소고기+부추

소고기와 부추는 둘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음식을 함께 섭취하는 경우엔 시력이 약해질수 있고,

위 점막이 자극되어 위통이나 위염, 소화불량, 설사를 유발할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10. 치즈+땅콩

땅콩에 함유된 인 성분이 치즈의 칼슘 성분을 만나면 인산칼슘이 만들어 집니다.

인산칼슘은 체내에서 칼슘의 흡수를 방해합니다.

또한 둘다 열량이 높고 지방이 많아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며

비만과 고혈압, 고지혈증 등 생활습관병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11. 돼지고기+도라지

도라지는 기침과 천식에 아주 효과적인 영양 식품인데요

돼지고기와 함께 섭취하면 도라지의 효능이 떨어진다고 하니 함께 섭취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12. 바지락+우엉

우엉에는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바지락과 함께 섭취할 경우 바지락의 철분이 우엉의 섬유질을 인체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조개류는 우유나 멸치 등과 함께 먹는것이 좋습니다.

 

13. 김+기름

김에 기름을 발라서 구우면 산화되기 때문에 유해성분인 과산화지질이 생기기 쉽습니다.

기름에 구운 김을 먹고 싶을땐 필요한 양 만큼만 준비해서 바로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14. 수박+튀김

튀김을 먹은 후에 수박을  먹으면 수박의 수분이 위액을 희석하여 튀김의 소화를 방해한다고 합니다. 

그 결과 속이 더부룩해진다거나 소화불량에 시달릴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15. 문어+고사리

문어와 고사리 모두 질겨서 소화력이 약한 사람에게 좋지않은 식품입니다.

특히 두 식품을 함께 섭취할 경우는 소화불량을 일으킬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16. 조개+옥수수

조개는 단백질과 당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소화력이 약한 사람에게 좋지 않은데요

옥수수 역시 소화가 잘 되지않은 성분이므로 함께 먹으면 조개류의 유해균 배출이 원할하지 않아

배탈이나 식중독에 걸릴수 있습니다.

 

17. 고구마+소고기

고구마와 소고기는 위에서 소화될 때 필요한 위산의 농도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함께 섭취하면 소화흡수가 어려울수 있는데요

소고기는 파인애플과 함께 먹으면 소화가 잘된다고 합니다.

18. 샐러리+마요네즈

샐러리는 섬유질과 비타민이 아주 풍부한데요 마요네즈와 함께 섭취하면 칼로리가 아주 높아진다고 합니다.

샐러리는 플레인 요구르트와 함께 먹으면 낮은 칼로리로 섭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19. 시금치+멸치

시금치의 수산 성분이 멸치의 칼슘과 결합하면 수산칼슘이 만들어져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게 됩니다.

 

20. 감+도토리묵

감에는 변비를 일으키는 타닌성분이 들어있는데 도토리묵에도 마찬가지로 타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두 음식을 같이 먹으면 변비가 심해지거나 빈혈이 일어날수 있으며, 소화흡수도 방해를 받는다고 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