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스포라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샷시교체에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오래된 집에 살다보시면 겨울철에 열심히 보일러를 틀어도 춥고, 바람이 솔솔 들어오시지 않나요?

저도 20년된 아파트에 이사를 하여 지금 3년이 지나가고 있네요. 3년전에 이사하기전 외부 샷시(창호)를 확인했는데 육안으로는 괜찮았거든요. 그래서 거실 샷시와 아이들방 샷시2개 이렇게 교체를 하고 이사를 했어요. 하지만 왠걸 제가 여름철에 이사를 했는데 겨울이 되니 알게 되더군요. 외부샷시에 문제가 있었다는걸.....보일러를 열심히 가동하고 문풍지, 창문틈새막이, 뾱뾱이 등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이런저런 방법을 사용해 봤지만 소용이 없더군요.

너무 추웠습니다. 그렇게 추위와 싸우며 다음 해 2월까지 버텼죠. 버티다보니 또다시 겨울이 찾아올텐데 어떻게 해야되나 해서 결국은 샷시를 교체하는 방법뿐이 없더라고요. 여러 리모델링업체에 견적을 넣고 받아보니 정말 큰 돈이 또 들어가게 되더라구요.

 

기본 천만원정도.....모아둔 돈도없고해서 포기해야되나 했는데 홈쇼핑에서 샷시광고를 하더군요. 홈쇼핑은 할부를 해주니 저렇게라도 해야겠다 싶어서 와이프와 열심히 회의를 했죠. 맞벌이로 돈을 벌지만 한달을 근근히 버틸정도라. 어쨋든 상의한 결과 홈쇼핑을 신청하기로 했어요.

 

하지만 다음날 출근길에 옆 아파트단지에서 그린리모델링 샷시 교체 사업을 한다는 광고를 보고 와이프와 점심시간에 가서 상담을 받기로 했습니다. 점심도 거르고 와이프와 가서 1시간동안 열심히 설명을 듣고 교체한 집을 찾아가서 구경도 하고 집주인분에게 질문도 해봤습니다.

 

결국 이거다!!!! 심봤다!!! 바로 신청을 하였습니다. 샷시교체도 하루면 끝난다고 하더군요. 샷시 교체 후 2년이 지났네요. 지금생각해도 정말 잘했다고 저희 부부는 만족하며 살고있습니다.

 

사설이 너무 길었죠?? 이제 그린리모델링 사업이 무엇인지 소개해드릴게요.

 

그린리모델링이란

에너지 성능 향상이 필요한 노후화된 건축물을 개선하여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쾌적한 거주환경을 만드는 리모델링입니다. 정부에서 5년(60개월), 10년(120개월)이자 지원 및 분할 상환을 할수있게 도와주는 정책입니다.

 

이 사업을 시행하는 이유는 우리나라 건축물 중 15년이상 노후된 건축물이 74%나 된다고 합니다. 노화된 건물일수록 안전사고 발생가능성, 에너지 손실, 냉난방비 비용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되는데요. 사실 아파트가 지어질 때 샷시가 설치 된 후 교체를 잘 안하시다 보니 집이 노후됨에 따라 창호도 함께 노후가 되는거죠.

보통 집 수리하실때 샷시교체를 많이 하시는데 교체비용이 만만치 않으셔서 부담을 많이 느끼기 때문에 2013년부터 국토교통부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이 사업을 진행하게 되는거죠. 5년간(60개월) 정부가 대출이자 (2~3%)를 지원해줍니다. 초창기에는 1% 였다고 하더라고요.

 

이렇게 좋은 사업이 있는데 아무나 다 할수 있는건 아니더라구요. 사진으로 확인해 보시죠.

신청절차도 아래 사진과 같이 진행됩니다.

저처럼 단지내에 오셔서 홍보하는 곳에서 신청하시면 이런 진행절차는 필요없어요. 그저 신청서와 은행만 다녀오시면 되고 열심히 한달 원금과 이자만 납부하시면 되죠.

 

요새는 이 사업을 많이들 알고 계셔서 개인업체에서도 신청을 다 하실수 있다고 하네요. 아니면 그린리모델링창조센터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이트에 가셔서 상담받으시면 안내해 줄거에요.

 

또, LG하우시스, KCC 등 유명한 브랜드 업체에서도 다 상담해주고 신청해준다고 합니다. 개인업체를 선택하실 때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 사업은 업체들이 하는게 아니라 국토교통부와 LH에서 공동으로 한다는걸 잊지 마세요.

 

그린리모델링 사업으로 노후된 샷시를 교체하시고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래요~

주위분들에게도 널리널리 알려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