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스포라

반응형

천안은 역사적으로 유서가 깊은 도시입니다. 또한 우수한 문화관광의 도시이자,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도시 입니다.
천안하면 바로 호두과자로도 유명해진 곳이지요. 그리고, 거봉포도와 성환 배도 유명하죠. 그럼 지금부터 천안 가볼만한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천안삼거리공원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삼룡동 133-1
천안삼거리는 예로부터 북쪽으로는 서울, 남쪽으로는 경상도인 대구, 경주 방향과 서쪽으로는 전라도인 논산, 광주, 목포 방향으로 가는 길이 나뉘는 삼남대로의 분기점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1970년대부터 조성한 면적 20만 7천 제곱미터의 공원에는 곳곳에 능수버들이 있고, 연못가에는 조선시대 화축관의 문루로 추정되는 영남루가 있습니다.

그 밖에 삼룡동 삼층석탑, 독립투쟁의사광복회원 기념비, 천안 노래비 등이 있습니다.

독립기념관겨레의탑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독립기념관로 1
'거래의 얼'과 '한국의 빛'이 살아 있는 뜨거운 역사의 현장, 독립기념관. 독립기념관은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 함으로써 민족 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과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 함을 목적으로 1987년 8월 15일 온 국민의 정성어린 성금으로 건립되었습니다.

천안유관순열사유적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유관순길 38 유관순열사유적지
유관순 열사의 정신을 후세에 길이 전하기 위하여 설립된 유관순열사 사적지. 유관순 열사는 1902년 병천면 용두리에서 태어나 이화학당에 재학 중 3.1 독립만세운동이 일어나자 귀향하여 1919년 4월 1일(음력 3월 1일), 아우내 만세운동을 일으켜 공주 감옥에 수감되었습니다. 

 

1919년 8월, 서대문 형무소로 이감된 뒤 일제의 악독한 고문에 못이겨 1920년 9월 28일 옥중에서 순국하였습니다. 열사의 정신을 후세에 길이 전하기 위하여 1969년 추모각을 건립하고 1972년부터 매년 9월 28일에는 유관순 열사 추모제행사가 이곳에서 거행되고 있습니다. 

 

주변엔 열사가 거사를 알리고자 봉화하였다는 봉화지와 봉화탑, 열사의 생가와 열사가 다녔던 매봉교회 등이 있습니다. 또한 매년 2월말일에는 봉화제 행사가 있습니다.

아라리오갤러리조각광장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만남로 43
아라리오 광장은 학생, 청소년 등 하루 7만 여명이 찾는 젊음의 복합 문화관광지 입니다. 하루 7만명 이상이 찾고 활용하는 광장으로 종합터미널, 아라리오 갤러리, 신세계 백화점, 아루리시네마를 연결하는 중심광장 입니다. 특히 학생, 청소년이 많이 찾는 광장으로 젊음의 광장, 희망의 광장 입니다. 

 

2007년도에는 우리나라 최고의 아름다운 광장으로 선정되어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현재 조각광장에 설치된 작품은 총 28점으로  ARARIO Small City 어디서나, 심지어 밥을 먹거나 차를 마시면서도 현대미술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라리오 조각광장은 국내 미술애호가들에게는 필수 순례지로 , 해외여행객들에게는 큰 인기 관광코스 입니다. 현대 미술의 숲 조각광장 덕분에 천안은 세계 미술계에서 서울보다 휠씬 유명한 한국의 도시가 되었습니다.

천안병천순대거리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아우내순대길 33
시골과 도시를 막론하고 허기진 배를 저렴한 가격에 채울 수 있는 순대국밥은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메뉴 입니다.  추운날, 술한잔 이라도 걸칠라면 뜨끈한 순대국밥이 먼저 떠오르는 매니아들에게 천안 아우내(병천) 장터는 천국 입니다. 아우내 장터에는 현재 20곳에 달하는 '순대 전문점' 들이 제각기 맛과 양을 자부하고 있습니다.

 

1968년 이전에는 장터가 열리는 날에만 순대국밥을 팔다가 1968년 부터는 자리를 잡고 순대국밥을 팔기 시작했습니다. 아우내 장터가 지금과 같은 모습을 갖추기 시작한 것은 1990년대 초반 입니다. 1990년대 초반, 인근에 중소기업이 많이 들어서자 순댓집들도 늘어나게 되면서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병천순대는 작은 창자를 써서 특유의 돼지누린내가 적고, 배추, 양파, 당면 등을 정성껏 넣어 만든 야채순채는 담백하고 쫄깃합니다. 병천순대로 만든 순댓국은 국물이 사골국물처럼 뽀야면서도 진하지 않아 초보자들이 먹기에 좋습니다. 

각원사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각원사길 245 각원사
천안의 진산이라는 태조산에 자리 잡은 남북통일 염원 사찰. 태조산은 천안의 진산으로 유량천, 산방천의 분수령을 이루고 있고 정상에 오르면 천안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고려 태조 왕건이 이 산을 중심으로 해서 군사양병을 했다는 설에 인연하여 '태조산'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전해집니다.

 

대한불교 조계종 각원사는 남북통일을 기원하기 위해 1977년 5월 9일 이 곳 태조산 중봉에 봉안하였습니다. 청동대불은 높이 15m, 둘레 30m , 귀길이 175cm , 손톱길이 30cm , 무게 청동 60 ton 의 청동좌불은 태조산 주봉을 뒤로하여 서향을 바라보며 자비의 미소로 많은 중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대좌불 좌측에 국내에서 규모가 가장 큰 대웅보전과 요사채를 비롯한 사찰건물이 짜임새 있게 배치 되어 많은 사람들의 기도처로 유명합니다. 

천안종합휴양관광지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성남면 용원리 668
중부권 최대의 온천관광지로 분수공원과 워터파크, 콘도미니엄, 천안예술의 전당이 있는 중부권 최대 휴양관광단지 입니다. 목천 IC옆에 위치하고 있는 천안 종합휴양관광지는 수도권에서 승용차로 1시간, KTX로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매우 용이 합니다.

 

소노벨 천안 댈명리조트는 유럽풍 스타일의 콘도미니엄은 가족과 함께 휴양을 즐기기에 안성맞춤 입니다. 휴양관광딘지 내에 있는 천안 예술의 전당은 최상급 무대시설을 완비 오페라와 뮤지컬 등 다양하고 수준높은 문화예술 공연이 가능한 대공연장과 소공연장, 미술관, 시립예술단체 연습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천안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충남쪽으로 여행계획이 있으시면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