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스포라

반응형

충북제천으로 힐링여행 다녀오시는건 어떠실까요? 진짜 힐링 스팟이랑 가볼만한 곳이 많은 곳이지만, 그 중에서도 우선적으로 가볼만한 곳을 소개합니다.

1. 옥순봉 출렁다리(충북 제천시 수산면 옥순봉로 342)

 대한민국 명승 제 48호 옥순봉을 가장 가까이에서,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옥순봉 출렁다리는 길이222m, 너비1.5m의 연결다리와 함께 944m길이의 데크로드와 야자매트로 이루어진 트래킹길까지 더해 청풍호와 옥순봉을 둘러볼 수 있도록 조성하였습니다.

출렁다리를 건너면, 소 금강의 풍경을 볼 수 있으며 절벽의 아름다움도 느낄수 있습니다. 다리를 건너면 생태탐방로와 이어져 있으니 여유있게 보시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2. 청풍 문화재단지( 충북 제천시 충풍면 충풍호로 2048 ) 

청풍은 자연 경관이 수려하고 문물이 번성했던 곳으로 많은 문화유적을 갖고 있었으나 충주댐 건설로 청풍면 후산리, 황석리, 수산면 지곡리에 있던 마을이 문화재와 함께 수몰될 위기에 있었습니다. 충청북도청에서는 1983년부터 3년간 수몰 지역의 문화재를 원형대로 현재 위치에 이전, 복원해 단지를 조성하였습니다.

 

충주호를 내려다 볼수 있어서 더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맑은 바람과 밝은 달이라는 뜻으로 결백하고 온건한 성격을 이르는 말이 발로 청풍명월. 제천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단지 안으로 들어가면 옛가옥들을 고스란히 재현해놓은 기와집과 초가집이 있어 옛추억에 잠겨 잠시 쉼을 느낄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청풍호를 마주할 수 있는 뷰포인트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는데 한벽루를 시작으로 관수정, 연리지 부근에서 전망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3. 청풍호반 케이블카(충북제천시 청풍면 문화재길 166)

- 운영시간 : 9시 30분~ 17시 30분(매표마감 30분전)

- 이용요금 : 일발캐빈 대인 15,000원 / 소인 11,000원(바닥이 막혀있어요~)

                크리스탈캐빈 대인 20,000원 / 소인 15,000원(바닥이 투명해요~)

 

제천 케이블카를 탑승하면 출발할때와 비봉산역 도착할 때는 속도감이 있어서 스릴 있고, 운행중에는 천천히 운행이 되어 주변 산세와 청풍호의 풍광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물태리역에서 비봉산 정상까지2.3km로 케이블카 탑승시간은 편도 약 10정도 입니다. 주변의 산들이 자아내는 풍경이 정말로 아름답습니다.

4.제천 한방 엑스포 공원(충북 제천시 한방엑스포로 19 한방 생명과학관)

제천 한방 엑스포 공원은 전국 약소 생산의 30%, 황기 유통의 80%를 점하고 있는 제천시에서 한방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조성한 공원으로, 한방생명과학관, 국제발효 박물관, 약초 허브 식물원, 한방마을 약초 판매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한방 세계에 대한 체험등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등이 골고루 갖춰져 있는 곳입니다.

 

자작나무로 이루어진 자작나무 숲과 다니다보면 포토존이 만들어진 곳도 많아서 걷다가 사진 찍기도 좋습니다. 국제 발효전시관 앞으로, 꽤 많은 항아리들이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컬러테라피를 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어서 색에 따라 다른 기운도 새삼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충북 제천 여행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충북 제천쪽으로 여행계획을 세우실 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