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스포라

반응형

눈이 피곤하면 일상생활을 하는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평소 생활습관을 조금만 바꿔도 눈의 피로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자극을 고르게 준다

엄마가 같은 손에만 딸랑이를 들고 흔들어 주면 아기는 계속 같은 방향만 보게 되어 한쪽 눈만 자극을 받는다.

따라서 딸랑이나 인형을 보여줄 때 오른손과 왼손에 번갈아 들고 흔들어 주어야 한다.

 

2. 잠자리와 조명의 위치를 자주 바꿔준다

집에서는 대부분 아기 침대나 이부자리 위치를 잘 바꾸지 않기 때문에

아기는 늘 같은 방향에서 햇빛과 조명을 받고 늘 같은 위치에 있는 물건에 시선을 두게 된다.

그러면 한쪽 눈만 자극을 받게 되므로 잠자리 방향과 시선을 끄는 물건의 위치를 자주 바꿔 주는 것이 눈 건강에 좋다.

 

3.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들인다

시력발달은 뇌 발달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데 이런 뇌 발달은 정상적인 생활리듬 속에서 가장 활발히 이루어진다.

즉, 낮에는 깨어있고 밤에는 잠을 자야 뇌가 활발히 움직이고 더불어 눈도 좋아진다.

 

4. 벽지는 눈의 피로를 덜어 주는 녹색 톤이 좋다.

녹색은 눈에 가장 자극을 주지 않는 색상, 눈이 민감한 아기방은 녹색톤으로 꾸미면 좋다.

벽지를 녹색톤으로 바르거나 벽 일부를 녹색으로 꾸미면 눈의 피로를 덜어주어 눈 건간에 도움이 된다.

5. 먼 곳을 자주 보게 한다

가끔은 멀리 있는 산, 높은 건물을 보여주는 게 눈 건간에 좋다.

눈은 같은 자세로 같은 곳만 오랜 시간 볼 때 가장 많이 피로감을 느끼고 시력도 급격히 떨어지므로

사물을 보는 위치나 자세를 자주 바꿔 주는 것이 좋은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6. 양쪽 신체를 골고루 움직이게 한다

신체가 골고루 발달하고 자극을 받아야 양쪽 눈도 고루 발달한다.

양쪽 신체가 불균형하게 발달하면 눈도 균형 있게 발달하지 못하고 심할 경우 약시를 유발할 수도 있다.

오른손잡이는 왼손을 자주 쓰게 하고 왼손잡이는 오른손을 번갈아 사용하게 한다.

아직 손잡이 방향이 정해지지 않은 아기라면 양쪽을 골고루 쓰게 한다.

7. 눈에 좋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한다

눈에 좋은 영양소는 비타민A와 칼슘입니다. 이 두 가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을 자주 섭취하면 눈이 건강해진다. 당근, 시금치, 호박, 버터, 우유, 콩, 해초 등이 대표적인 음식이고, 반대로 단맛이 나는 사탕이나 과자, 단 음식은 칼슘 활동을 억제해 시력을 떨어지게 하므로 단 음식은 줄이고 눈에 좋은 음식을 많이 먹는 식습관을 길러 주어야 한다.

8. 눈 운동으로 눈 피로를 덜어준다

운동을 하거나 스트레칭을 하면 근육이 풀어지는 것과 마찬가지로 간단한 눈 운동은 지친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

시선 따라가기, 먼 곳 바라보기, 별자리 찾아보기 같은 눈 운동을 자주 해서 눈을 튼튼하게 한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